전주한옥마을::전주시, 2015 대한민국 명품 관광대전 참가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몰이 나서 전주 한옥마을

 


  최종편집: 2017년09월13일22시56분( Wednesday )  
   
 



전주시, 2015 대한민국 명품 관광대전 참가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몰이 나서
“메르스 관광불황, 수도권 관광객 유치로 극복한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관광산업 전반에 불황 그림자가 깊어가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가 국내관광객유치 및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규모 관광객 유치전에 나선다.

시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15년 대한민국 명품 관광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번 관광대전에서 전주홍보관을 운영하고, 수도권 개별관광객 유치와 패키지 여행상품개발을 위한 관광홍보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이번 관광대전을 통해 매르스 영향에 따른 관광객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관광산업을 위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대적인 도시 판촉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전주홍보관에 전주비빔밥과 한지 등 전주 특산품과 기념품을 전시하고 전주관광 이미지 강화를 위한 여행상담회와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설명회 및 찾아가는 세일즈콜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관광대전에서는 오는 8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전주에서 개최될 예정인 전주가맥축제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하이트맥주와 공동으로 맥주시음회를 개최하는 등 여름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밖에 시는 전주관광 퀴즈 이벤트와 전통놀이 제기차기체험,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주여행상담회 등을 개최해 수도권지역 관광객들의 발길을 전주로 향하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주홍보관을 찾는 관광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전주관광 설문조사를 실시해 전주관광에 대한 관광객의 니즈를 분석하는 등 관광객 눈높이에 맞춘 관광안내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조사도 실시할 방침이다.


전주한옥마을  정세량  기자  (2015년 07월 08일 18시10분40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가볼만한곳] 



 
 
개인정보관리지침 | 청소년 보호정책

제호: 인터넷 전주한옥마을 |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190 발행 편집인: 정세량 | 등록일: 2106년 12월12일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건산2길 20길 | 대표자 전화: 010-6651-4139
아하 | @전주한목마을의 모든 자료는 당사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복사 배포 하실 수 없습니다.